[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K팝 걸그룹 최초로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2년 연속 출연한다.

14NHK홍백가합전홈페이지를 통해 제69회 라인업을 공개했다.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2년 연속 출연은 K팝 걸그룹 중 최초다.

트와이스는 2017'홍백가합전' 무대에 최초로 섰다. 2011년 동방신기, 소녀시대, 카라 이후 6년만이다. 또 일본에 진출한 K팝 가수 중 데뷔 년도에 최초로 '홍백가합전'에 입성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트와이스는 홍팀의 일원으로 17번째 무대에 출연, 'TT'의 일본어 버전으로 상큼, 발랄한 매력을 선사해 현지팬들의 환호를 받은 바 있다.

올해로 69회째 맞이하는 '홍백가합전'은 일본을 대표하는 연말 특집 프로그램으로 매년 1231일 일본 최대 공영방송 NHK에서 방송한다.

특히 역대 최고 시청률 81%, 평균 시청률이 40%를 상회할만큼 인기를 자랑한다. 일본 국빈들은 연말에 가족이 함께 모여 이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새해를 기다릴 정도다. 한 해를 대표하는 가수들이 홍팀과 백팀으로 나눠 공연을 통해 대항전을 갖는 방식으로 일본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