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태 의원 <사진자료 = 뉴시스>
김용태 의원 <사진자료 = 뉴시스>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서울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인 이른바 '쌍둥이 여고생' 아버지와 김상곤 전 교육부총리 가족 간에 모종의 관계가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가 사실무근으로 판명되자 황급히 사과하는 소동을 빚었다.

자유한국당 김용태 사무총장이 16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하고 있는 '숙명여고 사태' 당사자 김모 교사가 얼마 전 사퇴한 김 전 부총리 딸의 담임이었다는 것이 현재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며 "(김 부총리의) 딸이 서울 명문사립대, 그것도 치과대학에 합격했는데 이 학교 그 학과는 학종과 수시로 뽑는 데라는 것이고, '김 부총리의 딸이 학종과 수시로 들어갔다'는 얘기"라고 말했다.

한마디로 김 전 부총리가 시험문제·정답 유출 혐의를 받는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의 도움을 받아 딸을 치과대에 입학시킨 것이 아니냐는 의혹 제기다.

김 사무총장은 이 학교가 학생부 종합전형과 수시로만 뽑는다는데 김 전 부총리의 딸은 이를 통해 들어갔다. 소셜미디어(SNS)에 있는 의혹만 본다면 단지 우연인지 알 수 없는 노릇이라고 덧붙였다.

김 사무총장이 밝혔듯 이러한 의혹은 SNS에서 먼저 확산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숙명여고 쌍둥이 아빠가 김상곤 딸의 담임이었고, 딸은 수시로 연대 치대에 들어갔다면서 연관성을 밝혀야 한다는 주장의 글이 올라왔다.

그러나 김 전 부총리의 측근이 본인에게 직접 확인한 바에 따르면 이런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 김 전 부총리 측근은 첫째 딸은 숙명여고에 다니지 않았고, 둘째 딸과 셋째 딸은 각각 1998년과 2000년에 숙명여고를 졸업한 것이 맞지만 (이번에 구속된 전 교무부장이) 담임교사는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어 둘째 딸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외국에서 대학을 다녔고, 셋째 딸은 SNS상에서 돌고 있는 사립 A대학 치대와 전혀 상관없는 서울지역 B대학에 입학했다가 휴학하고 서울의 C대학에 1학년으로 다시 입학했다소문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김 사무총장은 김 전 부총리를 둘러싼 의혹이 거짓으로 드러나자 자신의 주장을 철회했다. 그는 본인 명의로 발송한 사과문에서 김 전 부총리 딸에 대한 SNS상 의혹을 사실관계 확인 없이 공개적으로 문제제기한 것에 대해 김 전 부총리와 그 따님, 그리고 숙명여고 김모 교사에게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당에 제보가 들어왔고 SNS상에서 이같은 의혹들이 있음을 확인하고 공개석상에서 문제 제기를 했던 것이지만, 사실관계 확인에 소홀했음을 솔직하게 인정한다고 고개를 숙였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