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일 1층 민원실에서 각종 민원 상담

[일요서울ㅣ고성 이도균 기자] 경남 고성군은 군민과 소통하며 군민이 주인이 되는 군정 실현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열린군수실이 군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열린군수실에서 상담하는 백두현 군수 @ 고성군 제공
열린군수실에서 상담하는 백두현 군수 @ 고성군 제공

백두현 고성군수는 지난 16일 군청 1층 민원실에 마련된 열린군수실에서 근무하며 각종 민원을 상담했다.

이날 동해면 성만기 소담수목원 원장을 비롯한 10여명의 군민이 열린군수실을 찾아 백 군수와 지역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열린군수실에 관광개발 및 각종 허가에 대한 제언, 송계의숙 독립만세운동 역사복원 전개 요청, 군내버스 노선변경 요청 등 다양한 민원이 건의됐다.

특히 이날 하이면 두수마을 이장과 지도자 등이 하이화력발전소 숙소 허가와 관련해 주차문제, 자재 적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임시 농지전용허가가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에 백 군수와 최정운 민원봉사과장은 법적으로 개인주차장을 위한 농지전용 허가는 불가하지만 마을공동주차장의 경우에는 가능하다는 것을 안내해 현장에서 즉시 민원이 해결되기도 했다.

이날 열린군수실을 찾은 한 주민은 “지역 현안에 대해 군수께 직접 의견을 전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매우 의미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자주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백 군수는 “더 가까운 곳에서 군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군민이 주인이 되는 군정 실현을 위해 열린군수실을 활발히 운영할 것”이라며 “군민이 군정운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열린군수실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어디서나 민원처리 운영과 SNS·스마트 이장넷 시스템을 활용한 소통채널 확대 운영, 정례적인 열린군수실 운영 등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행정 구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