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촌생태마을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재도약 기반 다져

한국임업진흥원, 산촌생태마을 통합워크숍 개최

[일요서울|경기북부 강동기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11월 15일부터 1박 2일간 롯데리조트(충남 부여 소재)에서 산촌생태마을 역량 강화 및 활성화 도모를 위한‘산촌생태마을 전국통합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산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홍보 전략, 체험 프로그램 개발 등 산촌생태마을 간에 소통과 교류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마을 간의 협력과 역량강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 주최.주관으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올해에는 '산촌생태마을의 소통∙혁신∙재도약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전국 8개권역 40개 지역의 산촌생태마을 위원장, 매니저 등 8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마을자원 발굴, 사업개발 및 재도약 방안 분임토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상품개발 및 마케팅 전략 수집, ▲산촌 자원 별 마을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전략, ▲마을 구성원들간 의사소통 및 갈등해소방안 모색, ▲고객응대 요령 등 서비스 마인드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구길본 원장은 “앞으로도 산촌생태마을 운영매니저와 구성원들의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통해 산촌생태마을을 활성화시킬 것”이라며, “취약계층 기회제공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