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적으로 친박, 비박 싸우는 행태 답답"

윤상현 의원 [뉴시스]
윤상현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자유한국당 윤상현 의원이 반문연대 결집을 주문하면서 조원진·유승민·하태경 의원 모두 함께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상현 의원은 19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진 일요서울TV ‘주간 박종진’과의 인터뷰에서 “쓰나미 같은 물결이 다가오고 있다”라며 “(그런데) 우리는 내부적으로 매일 아직도 친박이니 비박이니 싸우는 행태를 보면서 너무나도 답답하다”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무서운 현실을 직시하면 반문연대를 통해 같이 가야 한다”라며 “조원진·유승민· 하태경 의원, 탄핵을 찬성했든 반대했든 다 같이 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날 윤상현 의원은 고해성사를 해야 한다고도 말했다. 윤 의원은 앞선 의원들을 거론하며 “우리가 대한민국 체제를 좌파 세력들한테 헌납한 장본인들 아니냐”라며 “우리는 똑같다. 나도 죄인이고 유승민, 하태경 이런 분들도 탄핵 찬성했지만 그분들도 죄인이다”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역사적인 죄인”이라는 말을 강조했다. 서로의 책임을 탓하며 우파 세력들이 갈라질 것이 아니라 “탄핵 프레임을 넘어서 대한민국 국가의 자유주의 기치 아래서 뭉쳐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야만 우파 세력이 살수 있다는 얘기다.

그러면서 윤 의원은 “죄인의식을 가지면 고해성사를 하고 용서도 하고(할수 있다.)”라며 “용서받기 위해서는 우리가 한 목소리로 반문연대를 통해서 대한민국 자유주의 체제를 끝까지 지켜내고 바로 살리겠다는 대국민 선언을 하는 게 첩경이다”라며 반문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