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김은경 기자] KB국민은행은 21일부터 이틀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홀에서 기업 200곳이 참여하는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KB금융그룹이 사회적 책임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KB 드림스커밍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그동안 상반기 연1회만 개최하다가 이번 하반기에 추가 개최됐다.

이날 KB국민은행과 교육부의 고졸취업확대를 위한 업무협약도 진행됐다. 양 기관은 직업계고 학생들에 대한 취업지원을 활성화하고 취업 기업에 대한 포괄적 지원과 취업박람회 개최 등에 협조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 접할 수 있는 기업은 KB국민은행, 한국무역협회, 코스닥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일자리 유관기업이 추천한 우수기업 약 200곳이다.

구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서류와 면접 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취업특강관 ▲창업컨설팅관 등이다.

박람회에 참석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고용상황에서 정부와 금융권이 일자리 확대를 위해 협력하며 고졸 취업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취업 성공의 길을, 그리고 기업들에게는 사업 성공의 길을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 모두에게 '굿잡'이라는 말을 듣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시작한 KB박람회의 누적 방문자수는 23만 명으로 단일규모로는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이를 통해 약 7600명이 취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