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뉴시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혜경궁 김씨’(@08__hkkim)의 트위터 계정주와 동일 아이디 사용자의 마지막 포털 접속지가 이재명 지사의 자택이라는 정황이 나왔다.

22일 경찰 등에 따르면 해당 트위터 아이디에 등록된 지메일 계정(khk631000)과 똑같은 포털 다음 아이디의 마지막 접속지가 이재명 지사의 자택인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경찰은 미국 트위터 본사가 혜경궁 김씨계정의 로그 정보 제출 요청을 거부하자 국내 포털에 ‘khk631000’ 계정을 사용하는 회원이 있는지 수사를 벌였다. 이 과정에서 다음(Daum)에 실제로 똑같은 아이디가 과거 생성됐다가 올해 4월 탈퇴 처리된 사실을 확인했다. 해당 계정이 탈퇴한 당시는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예비후보의 고발로 경찰 수사가 막 시작된 때였다.

당시 경찰은 해당 계정의 회원 정보를 확인하려고 했으나 이미 탈퇴된 회원이기 때문에 정보 파악에 어려움을 겪었다. 다만 이 계정의 마지막 접속지를 확인한 결과, 이 지사의 자택임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이와 관련 이 지사 측은 문제의 트위터 계정은 성남시장 비서실 직원들이 만들었고 부인 김씨는 ‘hk’가 아닌 ‘hg’를 영문 이니셜로 사용한다며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