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훈육과 건강한 인성’ 주제로 진행

(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일요서울ㅣ광주 하헌식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23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서구 화정동 소재, 성진초 옆)에서 자녀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인성교육 전문가이며 행복 멘토인 문은식 강사를 초빙해 ‘올바른 훈육과 건강한 인성’을 주제로 진행했다.

포웨이행복연구소, 희망숲인성교육센터 대표인 문은식 강사는 원음방송에서 상담프로그램을 진행했고, KBS 아침마당, EBS 부모특강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이제는 나와 화해하고 싶다’, ‘엄마 혁명’ 등 대표 저서를 통해서도 행복과 성공적인 삶의 원리를 전하고 있다.

문은식 강사는 이날 교육을 통해 ‘행복소통의 다섯 가지 원칙‘을 알려주고, ’부모의 노력이 먼저라고 강조했다. 또, 부모의 변화가 만드는 기적과 행복소통법의 핵심을 강조했다. 그리고, 건강한 인성을 위한 소통의 비법에 대해서도 알려줬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부모교육은 교육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부모 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며 "이번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부모교육에 대한 궁금증은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