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학생들의 경찰 실무경험을 향상시키고자 경찰기동대 현장실습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현대 경찰행정 전공학생들은 기동경찰의 불법 시위 진압활동 및 훈련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기동대원들의 폭력시위 진압요령을 참관했다. 또한 기동대장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경찰기동대의 필요성과 효과에 대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현장실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현직에서 일하고 계신 실무자분들께 다양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불법 폭력집회 그리고 이 문제에 직면한 경찰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은 이외에도 중앙경찰학교 견학, 까치산 지구대 현장실습, 은평 경찰서 야간현장실습 등 다양한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서울현대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모든 학과 과정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