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굴지의 인터넷 서비스 공급업체 텐센트(Tencent)가 지스타(G-STAR) 2018에서 텐센트 클라우드(Tencent Cloud), 텐센트 위테스트(Tencent WeTest) 및 인텔과 공동 개발한 클라우드 게이밍 솔루션(Cloud Gaming Solution)을 시범 보였다.

클라우드 게이밍 솔루션으로 구동되는 클라우드 게임은 현재 고사양 기기에서만 가능한 그래픽 집약적인 게임과 달리, 최종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 모든 연결 기기에서 아무런 문제 없이 직접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Cloud Gaming Platform) 아이콘만 클릭하면, 사용자는 즉시 잘 만들어진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에 따라 조만간 클라우드 게이밍이 게임 산업에서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그래픽 집약적인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에서는 더욱 인기를 끌 전망이다. 클라우드 게이밍은 게임 출시, 업데이트 및 유지관리와 관련된 비용을 줄이고, 게임 플레이어의 진화하는 수요를 충족시키도록 지원한다. 텐센트 클라우드, 텐센트 위테스트, 인텔은 굴지의 클라우드 게이밍 솔루션을 만들고, 새로운 게이밍 에코시스템의 개발을 촉진하고자 각자의 핵심 역량을 융합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전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기반시설과 엣지 컴퓨팅 역량을 커버하며, 탄력적인 자사의 대규모 컴퓨팅 자원을 바탕으로 거대한 게임 유통 채널에 클라우드 게이밍 솔루션을 공급한다. 채널은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통해 게임업체가 플랫폼에서 게임 홍보, 버전 업데이트, 데이터 분석 및 기타 과제를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