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일대에 장애를 빚고 있는 KT의 통신망이 화재 현장의 연기로 인한 안전상의 사유로 복구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전해졌다. 

24일 오전 11시 12분께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의 KT 아현빌딩 지하 통신구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화재로 통신 장애가 발생해 마포구와 서대문구, 용산구 등 인근 지역에서 유선전화, 이동전화, 인터넷 사용이 제한되고 있다. 

불은 진압됐으며, 인명피해는 없었다. 화재 원인은 현재 파악 중이다. 

KT 관계자는 "연기를 신속히 제거하기 위해 소방당국 등 유관기관과 협의 중이며, 통신구 진입을 위한 다각적 방안을 시도하고 있다"며 "당사는 빠른 복구를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T는 이날 화재로 KT통신망이 마비된 현장과 일대 지역에 이동기지국 15대를 현장에 배치하고 추가로 30대를 투입할 계획이다.   

이날 오후 3시께 화재 현장을 찾은 KT 황창규 회장, KT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사장 등 주요임원은 "통신 장애로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KT관계자는 "이동전화는 이날 중 70% 복구할 계획이며, 내일 아침까지 90% 이상 복구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유선전화, 인터넷, 카드결제 복구는 통신구 화재연기가 빠진 후 현장 진입이 가능한 상황으로 1~2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KT는 이번 화재로 인한 통신장애 피해보상을 약관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