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팀 내 최다 득점
502경기 출전...K리그 통산 필드플레이어 최다 출전 기록 경신
이동국 "나를 인정해준 구단에 감사하다"

이동국 [뉴시스]
이동국 [뉴시스]

[일요서울 ㅣ 신희철 기자] '라이언 킹' 이동국이 2019 시즌에도 전주성 그라운드를 누빈다. 전북현대는 26일 이동국과 1년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9년 전북에 입단한 이동국은 11년째 전북의 녹색 유니폼을 입고 K리그와 전북의 역사를 써내려갈 수 있게 됐다. 전북은 내년 시즌에도 이동국의 존재가 필요하며 팀의 레전드 선수에 대한 존중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후임감독 선임에 앞서 재계약을 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2019시즌 새롭게 팀을 지휘하게 될 신임 감독에게도 이동국 선수의 가치를 잘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동국은 올 시즌 팀 내 최다 득점으로 전북의 6번째 K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으며, 지난 제주전에서는 502경기를 출전해 K리그 통산 필드플레이어 최다 출전 기록을 경신했다. 이동국은 "남은 선수로서의 활동을 전북에서 계속할 수 있게 돼 정말 기쁘고 나를 인정해준 구단에 감사하다"며 "전북에서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쏟아내고 팀의 위상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백승권 단장은 "이동국은 전북에서 선수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선수다. 그 가치를 인정하고 보답을 하는 것이 구단의 역할이다"며 "이동국 선수가 전북의 이름으로 더욱 좋은 활약을 할 수 있도록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