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8일 민주노총 노조원의 유성기업 간부 폭행 사건과 관련해 "떼법만 난무하는 민노총 공화국이 사실상 문재인 정권 뒤에 군림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대한민국은 이미 법치주의가 사라졌다"면서 이 같이 지적했다.

 

그는 "도대체 문재인 정권은 민노총과 참여연대에 어떤 빚을 졌기에 국가 공권력이 사족을 쓰지 못하는가"라며 "선량한 국민이 민노총에 의해 전치 12주의 중상을 입는데도 불구하고 공권력은 국민을 보호하지 않았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전날 제안했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하루속히 촛불채무 청산위원회를 구성해서 악덕 채권자의 횡포와 만행으로부터 벗어나야 한다"라며 "그렇지 않으면 헌법 위에 군림하는 민노총 '떼법'이 대한민국을 지배한다"라고 질타했다.

 

그는 또 "사법부 권위가 땅으로 곤두박질치는 게 현실"이라며 "재판거래를 파헤친다고 사법부를 아수라장으로 만든 문재인 정권이 얼마나 나라 기본 질서를 흔들지 걱정이 앞선다"라고 덧붙였다.

 

박원순 서울시장을 향해서는 "중국을 방문 중인 박 시장이 채용비리 논란을 돌파할 자신이 있고, 돌파하면 더 강력한 사람이 될 것이라고 했다"라며 "그저 진실을 밝히면 될 것을 뭘 돌파하겠다는 것인지, 왜 혼자 유독 과민 반응을 하는지 알다가도 모르겠다"라고 비꼬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