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친박계로 분류되는 자유한국당 중진 의원들이 28일 김병준 비상대책위원회 체제에 노골적인 불만을 쏟아냈다. 비박계 중진 의원들 역시 같은날 당의 인적 쇄신 작업에 공정성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친박계 중진인 정우택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의원들의 건설적인 의견 개진을 계파의 목소리로 치부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라며 "김 위원장의 '계파 대립 구도를 살려서 덕을 보려는 시도를 용납하지 않겠다'는 원론적 말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그런데 어떤 계파가 무슨 표현을 해서 위원장이 걱정하는지 잘 모르겠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위원장이 걱정돼서 한 말이라고 생각되지만, 국민과 당원에게 또 다른 불안과 불만이 생기게 할 수 있다"라고 비판했다.

당이 진행 중인 당협위원장 심사 작업과 관련해서는 "바른미래당에서 5~6명이 기습 복당되고 그분들이 당협위원장으로 들어온다는 항간의 소문도 있다"라며 "소문으로 치부하고 그것이 절대 당의 전당대회나 원만한 운영에서 갈등과 분열의 씨앗이 돼서는 안 된다"라고 지적했다.

원내대표 후보 중 한 명인 친박계 유기준 의원은 "당헌·당규가 있는데 편리한 것은 그대로 적용하는데, 그렇지 않은 것들은 지키지 않는 사례가 있다"라며 "당 대표 사퇴 이후 60일 이내에 전당대회를 여는 규정은 특수 사정이 있었지만 지나간 지 오래됐다. 기소 시 당원권 정지 규정이 있어도 조항을 적용하지 않은 의원들이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대위에서 조속히 문제점을 개선하든지, 이 부분에 대해 통합적으로 결정하는 기준을 마련해서 빠른 시일 내에 적용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비박계 이군현 의원도 "당무감사를 통해서 당협위원장을 교체한다, 어쩐다 하면서 특정 계파 사람을 잘라낸다는 소리가 나오는 건 통합해야 하는 입장에서 바람직하지 않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확한 정보와 데이터를 통해 당협위원장을 교체해야지 현역이든 원외든 계속 흔드는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라며 "그 점을 신경 써서 중심을 잡아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