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의 마커스 글래서와 베른하르트 랜더라트 에티하드 항공 엔지니어링 부사장

산업용 3D 프린팅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 EOS와 중동 지역 최대 항공기 수리, 정비 및 개조(MRO) 서비스 업체인 에티하드 항공 엔지니어링(Etihad Airways Engineering)이 중동 지역의 항공 분야 산업용 3D프린팅 역량을 크게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계약에 따라 에티하드 항공 엔지니어링은 아부다비에 있는 자사 시설에서 3D 프린터를 사용해 항공기 부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 AM)를 위해 EOS 시스템으로 EOS기술을 사용하게 될 이번 협업의 초기 단계에는 항공 규제 요건에 따른 기계, 공정 및 소재의 규격을 맞추는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구조화된 프로세스가 결정되면 AM공정으로 적합한 객실 내부 부품이 생산되며, 특히 항공기 개조 시 최적화된 수리, 경량 설계, 짧은 리드 타임 및 맞춤형 옵션 등 상당한 부가가치가 제공될 예정이다.

베른하르트 랜더라트(Bernhard Randerath) 에티하드 혁신 담당 부사장은 “ 적층 제조가 항공기 객실 부품은 물론 미래 항공 우주 산업 이 외의 응용분야에 사용될 핵심 기술이라는 것을 확인했다“며 “에티하드는 이러한 3D프린팅 기술로 항공기 객실 내부 시설을 생산할 수 있는 비전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