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강휘호 기자]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가 29일 “자체 메인넷 기반 암호화폐 에이치닥 코인(Hdac)을 코인베네(CoinBene)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에이치닥은 지난 2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약 8개월에 걸친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의 규제 심사를 모두 마쳤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코인베네 상장을 신호탄으로 거래소 상장과 블록체인 상용화·기술 제휴 등 에이치닥 토큰 이코노미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 행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코인베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대형 거래소로 전 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약 150개 이상의 암호화폐가 상장돼 거래되고 있다. 최근 30일 간 일 평균 거래량은 3000억원에 달한다.

코인베네 거래소 상 에이치닥 코인 지갑 오픈 예정일은 29일부터 이며, 이튿날인 30일 오전 12시부터 거래가 시작된다. 윤부영 에이치닥 대표는 “원화 거래 가능 국내 거래소 상장을 비롯, 국내외 거래소 상장, 인재 영입,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대선 현대BS&C 사장이 설립한 에이치닥은 프라이빗과 퍼블릭 블록체인을 동시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린 ‘IoT 블록체인 서밋’에 참가해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IoT)을 융합하는 엔터프라이즈용 BaaS(Blockchain as a Service)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