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볼커뮤니케이션즈]
[스노우볼커뮤니케이션즈]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벳스토어나인, 링크(LINK) 연예인 골프단이 공동 창단하는 ‘제1회 링크 연예인 골프단 창단 골프 대회’가 2018년 11월 28일 경기도 안성에 있는 안성H CC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링크 연예인 골프단(대표 김인기) 창단 대회’는 학교폭력예방에 앞장서고 있는 NGO 푸른나무청예단(청소년 폭력 예방재단, 이사장 문용린)의 청소년 폭력 예방단체 후원과 유관기관의 나눔 및 사회 공헌을 목표로 기획됐다. 대회는 블록체인 및 scoinbet 콘텐츠 전문 회사인 벳스토어나인(대표 조광석)과 엘아이엔케이(주)의 주최 및 주관으로 치러졌다.

이번 대회에는 개그맨 박미선 단장을 비롯해 개그맨 강성범, 고명환, 김성은, 김수용, 김장열, 박준형, 박휘순, 변기수, 이봉원, 정진수, 지상렬, 홍기훈, 아나운서 김주희, 김환, 이성배, 방송인 김지혜, 김한석, 성대현, 배우 김동현, 이광기, 이찬, 정가은, 야구선수 마해영, 박명환, 이동현, 가수 김정민, 김혜연, 한서경 등의 스타들과 소성렬 전자신문 대표 등 일반 후원자들이 참여해 총 9개 팀으로 구성돼 대회가 진행됐다.

대회 결과, 개그맨 김성은 씨가 신페리오 1위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배우 이광기 씨가 3위, 니어리스트상은 가수 성대현 씨, 롱기스트상은 전 유도선수 김민수 씨가 차지했다. 시상식과 함께 300만원의 후원금과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이 담긴 다이소 행복박스를 청예단에 제공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28일 창단을 시작으로 탄생한 링크 연예인 골프단은 연중 2~3회 자선 대회를 개최해 소속 스타들이 선후배 간 친목을 겸해 정기 골프 라운드를 갖고, 이를 매개로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수익금 조성해 소외된 청소년들과 따뜻한 사랑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링크 연예인 골프단의 박미선 초대 단장은 “소속 스타들의 재능 기부의 연속성으로 흐지부지 없어지는 형태가 아닌, 꾸준한 나눔으로 따뜻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벳스토어나인(대표 조광석)은 블록체인 및 scoinbet 콘텐츠 전문 회사로, 연예인 골프단 창단을 시작으로 앞으로 재단을 설립하며 기부 문화에 앞장서 지속적으로 기부하고 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다.

 

벳스토어나인과 LINK(링크) 연예인 골프단이 후원하는 (재)푸른나무청예단은 20년 전 학교폭력으로 아들을 잃은 한 아버지가 더 이상 학교폭력으로 희생당하는 아이들이 없도록 모든 것을 희생해 설립한 진정성과 전문성, 신뢰성을 갖춘 UN경제사회이사회에서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청소년 비영리공익단체(NGO)이다.우리나라 최초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정부와 시민에게 알리고 학교폭력 예방과 치료를 위하여 전화상담, 긴급출동, 분쟁조정상담, 상담치료, 예방교육, 장학사업,정책연구 등 학교폭력예방에 앞장서 왔으며, 비영리모금기관의 투명성, 신뢰성 확보로 2013 삼일투명경영대상 (청소년부문)등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