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바른미래당은 30일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유승민 전 대표의 자유한국당 복당설을 언급하자 말꼬리 잡기 놀이 수준이 역대급이라며 당 차원에서 발끈하고 나섰다. 우 의원은 앞서 유 전 대표가 개혁보수의 길을 정말 가고 싶다고 말한 것을 두고 그의 한국당행()을 기정사실화해 발언했다.

 

김익환 바른미래당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유 전 대표는 보수가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개혁보수의 길을 정말 가고 싶다는 평소의 지론과 근황을 국민 앞에 솔직하게 이야기했을 뿐이라며 우 의원이 발언의 본질을 가려 보지 못하고 언어유희에 심취해 있는 모습이 안타깝다. 혹여 확증편향에라도 빠진 건 아닌지 심히 우려스럽다고 비꼬았다.

 

그는 국민들은 정부 여당의 오만함과 독선에 심각한 우려를 보내고 있다온갖 난제에 부딪혀 국민의 마음이 점점 멀어지고 있는데도 반성의 기미는 없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그러면서 유 전 대표의 날선 비판이 적확했다고 솔직하게 인정하는 것이 한때나마 운동권 스타였던 우 의원다운 모습이라며 바른미래당을 향해 왈리왈시(曰梨曰柿)할 시간이 있다면 녹록치 않은 정부·여당의 현실과 암울한 민생경제를 살피는 것이 우 의원이 먼저 해야 할 일이라고 충고했다.

 

앞서 유 전 대표는 지난 28자유한국당 사람들이 저와 가까운 정치인을 보내 빨리 입당하라는 얘기는 했지만, 입당 제안에 대해선 전혀 답을 안 하고 있다며 복당 가능성을 부인하는 대신 모호한 화법으로 여지를 남겼다.

 

우 의원은 30TBS라디오 프로그램(‘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유 전 대표의 발언을 두고 조건부 승인을 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한국당행()을 기정사실화했다.

 

우 의원은 “‘(유 전 대표가) 저쪽의 제안이 왔는데 아직 대답하지 않고 있다이렇게 말했는데 아직이 들어갔다는 건 (입당을 위한) 조건을 붙인 것이라며 아무런 가치 없이 그냥 반문 연대식으로 이합집산하자는 것은 옳지 않고, 보수를 어떻게 혁신할 것인지에 대한 가치와 비전을 놓고 제시한다면 통합할 수 있다는 뜻이라고 해석했다.

 

우 의원은 손 대표에 대해서는 참 딱하게 되셨다만약에 유승민 전 대표랑 새누리당에서 넘어왔던 인사들이 그냥 그대로 만약에 원대복귀를 한다고 하면 바른미래당의 존립이 굉장히 어렵다고 비관적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