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뉴시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특별감찰반의 비위행위가 잇따라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은 비위행위들에 대한 책임을 물어 조국 민정수석을 즉시 해임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2일 논평을 통해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특별감찰반의 비위행위가 하루가 멀다 하고 터져 나온다""권한을 남용해 경찰수사를 캐물어본 사건, 부적절한 단체 골프회동 의혹, 감찰대상 정부부처의 간부급 자리로 전직시도에 이어 이번에는 다른 특별감찰반 직원의 주말 골프회동 비위의혹이 추가로 드러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 정도면 민정수석실 산하 특별감찰반이야 말로 비위행위의 온상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특별감찰반 직원교체만으로 해결될 일이 아니다. 민정수석실에 대한 책임자는 조국 민정수석"이라고 지적했다.

"얼마 전 청와대 경호처 직원이 시민을 폭행하고,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만취 음주운전을 자행하는 일로 국민적 공분을 삼은 비위행위를 감찰해야 했던 책임자도 조국 민정수석"이라고 꼬집었다.

윤 수석대변인은 "청와대는 연일 추가로 이어지는 비위의혹에 대해 최소한의 해명만 내놓으면서 사태를 키우고 국민적 의혹만 더욱 확산시키고 있다"면서 "청와대는 이번 사건을 가볍게 여기거나 축소은폐하려 해선 결코 안 될 것"이라며 거듭 조국 수석을 해임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