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부인 김혜경씨 [뉴시스]
이재명 경기도지사 부인 김혜경씨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이른바 혜경궁 김씨트위터 계정(@08__hkkim)의 소유주로 지목된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씨가 4일 검찰에 출석하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그는 지난달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던 경찰 출석 당시와는 상반된 모습이었다.

김혜경씨는 이날 애초 출석 예정시간인 10시 보다 다소 늦은 오전 105분께 소환조사를 받고자 수원지검에 나왔다.

김혜경씨는 취재진 30여명 앞에 마련된 포토라인에 잠시 서서 진실이 밝혀지길 바랄 뿐이라고 말하고, 이후 계단을 오르며 기자들의 질문에 힘들고 억울하다는 언급도 했다.

김혜경씨는 올해 4월 경기지사 민주당 예비후보 경선 과정에서 정의를 위하여라는 닉네임의 이 문제의 트위터 계정을 사용해 전해철 전 예비후보가 자유한국당과 손잡았다는 등의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201612월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가 취업과정에서 특혜를 얻었다는 허위사실을 해당 트위터에 유포해 문 대통령과 준용씨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도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김혜경씨가 2013년부터 최근까지 이처럼 문제의 트위터 계정을 사용하면서 이 지사를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이 지사와 경쟁 관계에 있는 정치인 등을 비난하는 글을 올려온 것으로 결론 내리고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 등 혐의 기소의견으로 지난달 19일 사건을 송치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