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동군, 내년부터 2년 12억원 지원…민‧관‧학 교육공동체 구축

[일요서울ㅣ하동 이도균 기자] 경남 하동군은 4일 오후 2시 경남도교육청 중회의실에서 김경원 부군수,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한지균 하동교육지원청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교육지구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 @ 하동군 제공
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 @ 하동군 제공

행복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공교육을 혁신하고, 지역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경남도교육청과 기초지방자치단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의미한다.

하동군과 경남도교육청은 이날 협약식에서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공동체’ 출범과 행복교육지구 기반 조성을 위해 상호 협약한 내용을 성실히 수행하기로 했다.

2019년부터 시행되는 행복교육지구 사업에는 하동군 6억원, 경남도교육청 6억원 등 2년 동안 총 사업비 12억원을 지원해 운영하게 된다.

중점 추진사업은 지역 교육공동체 구축, 행복학교 확산을 위한 기반조성, 마을학교 운영 등이며, 세부 추진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학교 및 교육청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민·관·학이 협력하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하겠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행복교육지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동군은 민선7기 군정지표 ‘튼튼한 교육’을 이룩하기 위해 중‧고등학생 해외문화체험, 영재교육원 국제캠프, 다자녀가구 장학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장학기금 200억원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