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5"인사검증부터 시작해서 직원들 비리 문제 등 많은 문제가 쌓여 있다. 잘못이 너무 많은 것 같다"면서 사실상 조 수석의 해임을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한 언론사와의 통화에서 "조국 민정수석이 기강을 다잡을 수 있겠나. 문재인 대통령이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청와대 민정수석실 특별감찰반원 비위 논란과 관련해 "청와대부터 기강이 무너졌다. 조 수석 입장에서는 억울할 수 있겠지만, 지금은 결단을 내려야 할 시점"이라며 "권력이라는 것이 '아차'하는 순간에 비위로 연결될 수 있다. 민정수석은 그런 부분을 염두에 두고 일을 해야 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무성 의원 등 비박(비박근혜)계 복당파 의원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불구속 재판 촉구 결의안을 추진하는 데 대해 "좋은 시도지만, 곧바로 다른 의견들이 표출되고 있어서 지켜보고 있다"고 했다.

그는 원내대표 경선 시점에 대해서는 "예산안 처리와 당헌·당규를 지키는 문제가 모두 잘 해결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당 당헌·당규에 따르면 김성태 현 원내대표의 임기가 끝나는 11일까지 경선을 해야 하지만, 예산안 처리가 지연되면서 11일을 넘기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