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가 4"이제는 아내와 밥 사 먹은 거 가지고도 기사가 되는 등 대중의 시선을 앗아가는 사이에 경기도에서는 단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엄청난 혁명이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오늘도 경기도는 혁명 중입니다'라는 글을 통해 "본인과 관련된 온갖 공격소재들이 '뻥튀기' 튀겨지듯 부풀려지고 왜곡돼, 제가 마치 대중의 삶을 당장이라도 위해하는 중범죄자로 묘사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기도에서는 지금 후분양제 도입, 적폐청산, 24시간 닥터헬기 운영, 한반도 평화 지원사업, 노동권 보호위한 인권센터 건립 등 혁명이 진행되고 있다""경기도는 지금 '부동산 혁명' 중이다. (공공주택 분야)후분양제로 대한민국 주택정책의 패러다임을 바꾸려고 한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후분양제는 공공건설 원가공개, 기본소득형 국토보유세 추진에 이은 또 하나의 혁명"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또 경기도는 지금 적폐청산 혁명중이다. 입찰담합을 한 건설사는 개발사업 참가를 배제하는 등 강력한 제재 조치를 취하도록 했다. 리베이트의 온상이 되고 있는 판박이공공조형물은 특정업체배불리기못하도록 엄격한 절차를 거치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정거래위원회와는 별도의 협약을 맺고 불공정 거래 근절에 기관 대 기관의 역량을 모으기로 했다. 과거에 하던대로 해 먹으면 새로운 경기도에선 관용 없이 처벌 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나아가 "경기도는 지금 '안전 혁명'도 도도하게 진행되고 있다""최근 이국종 교수와 손을 맞잡고 36524시간 닥터헬기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이 대기오염의 주범인 재활용 고형연료 사용시설의 불법행위를 적발해 20개 업체를 형사입건 시키고 7개 업체에 대한 행정처분을 의뢰했다""삼성전자 기흥사업장의 이산화탄소 사고는 언론에서 잊혀지고 있지만 경기도는 결코 잊지 않고 있으며 노동자를 포함한 도민의 안전에 위해가 된다면 상대가 누구든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이 지사는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운전자론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할 수 있는 '평화혁명''노동혁명'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정부의 한반도 운전자론을 뒷받침하기 위해 경기도는 지난달 북측 대표단이 참석하는 남북 협력사업의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행사를 가졌다""제재 국면 아래 제한되는 것이 많지만 그럼에도 할 수 있는 지방자치단체 단위 평화사업은 분명 남아 있다"고 설명했다.

"도민들의 노동권을 보호하기 위해 '경기도 노동권익센터' 설치 준비를 진행하고, 청소년들의 노동착취를 막아내기 위해 청소년 노동인권 매뉴얼을 만들어 보급하고 있다""경기도시공사가 추진하는 모든 아파트에는 경비원과 청소원의 휴게공간을 반영하도록 설계 지침서에 못박았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끝으로 국민이 왜 촛불을 들었냐국민이 맡긴 권한을 남용해 사적 이익을 취한 기득권들의 비행과 기행 때문이다. 경기도민이 이재명에게 경기도지사를 시킨 이유도 다르지 않다. ‘도민이 맡긴 권한을 사적 이익을 위해 쓰지 말고 도민을 위해 쓰라는 명령은 그 어느 것보다 제게 우선 한다고 강조하며 비바람 눈보라가 몰아쳐도 경기도는 계속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