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혜경궁 김씨트위터 계정(@08__hkkim)의 소유주로 지목된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가 4일 오후 검찰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

김 씨는 이날 오전 105분께 수원지검에 법률대리인인 나승철 변호사와 함께 신분으로 나와 이 사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고 오후 910분께 귀가했다.

김씨는 올해 4월 경기지사 민주당 예비후보 경선 과정에서 정의를 위하여라는 닉네임의 이 문제의 트위터 계정을 사용해 전해철 전 예비후보가 자유한국당과 손잡았다는 등의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 조사에서 김씨는 혜경궁 김씨와 자신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기존 입장을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재명 경기지사는 이 트위터 계정은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고 김씨는 살펴본 것이 전부라는 기존의 입장을 견지했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김씨는 검찰에 첫 출석했다. 김씨는 출석 당시 취재진의 검찰 출석 심경을 묻는 질문에 억울하고 힘들다. 진실이 밝혀지길 바랄 뿐이다라고 심경을 밝힌 바 있다. 트위터 계정과 같은 다음아이디가 김씨 자택에서 접속한 사실이나 휴대전화를 자주 교체한 이유를 묻는 말에는 대답하지 않았다.

한편 김씨는 201612월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가 취업과정에서 특혜를 입었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해 문 대통령과 준용씨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도 받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