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영수증 이중제출로 정치자금을 중복 수령했다는 언론 보도를 이틀 연속 반박했다. 금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관련 의혹을 가상의 A의원실을 사례로 들었다.  

그는 중복 수령이라는 지적에 대해 "일각에서는 2015년도에 나왔다는 선관위 자료집을 제시하면서 정치자금에서 사용한 돈은 국회 사무처에 청구를 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그 이후 선관위에서 나온 자료에는 그런 내용이 삭제됐다"며 "물론 다른 어떤 법규정에도 그것을 금지하는 내용이 없다"고 했다. 

이어 국회 사무처에서 보전 받은 돈은 해당 용도로 써야 한다는 지적에는 "보전 받은 돈을 다른 용도에 쓰면 안 된다는 말은 틀린 것"이라며 "애초에 이미 쓴 돈을 보전 받는 것이지 미래에 쓸 돈을 받는 게 아니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써야 한다는 말이 성립될 수 없다"고 했다. 

그는 국회 사무처로부터 보전받은 비용은 정치자금 통장에 입금해야 한다는 지적에는 "현행 제도상 불가능하다"며 "국회 사무처에서 보전 받는 돈은 개인 돈도 아니고 후원금이나 정당 지원금도 아니기 때문에 현행 회계 규정상 입금이 불가능하다"고 했다.

단 "언론이 선관위에서 국회 사무처로부터 보전 받은 돈을 정치자금 통장에 입금하는 절차를 마련하라는 지적을 하고 선관위가 그렇게 한다면 당연히 저희도 선관위의 지침에 따를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