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가기업의 뜨거운 호응 아래 성황리 완료

[일요서울ㅣ김해 이도균 기자] 경남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원장 윤정원, 이하‘재단’)은 김해시 중소기업 담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김해시 수출기업 해외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을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4층 전산교육장에서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 진행했다.

수출기업 해외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 김해시 제공
수출기업 해외마케팅 역량강화 교육 @ 김해시 제공

이번 교육에는 유니벡, 세영메탈, 반석인더스트리즈 등 다양한 업종의 25개사에서 참석해 온라인 해외마케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다.

교육 첫날은 마케팅 활용 구글 tool,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SEO), 구글 활용 바이어 검색 등 구글 온라인마케팅 실습이 시행됐다.

이튿날에는 세계 최대 B2B 무역거래 사이트인 알리바바닷컴의 활용전략과 실습교육이 실시됐다.

교육과정 수강생 중 ㈜선에너지엘이디 김지훈 차장은 “해외마케팅 교육을 통해 구글 및 알리바바닷컴 활용에 대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으며, 다른 참석자인 에이스(주)의 최하숙 이사는“온라인 B2B시장의 최근 동향과 활용법에 대해 폭 넓게 배울 수 있는 교육이었다”고 말하며 만족감을 표명했다.

한편 윤정원 원장은 “김해시 수출기업을 위해 보다 시간·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실무형 온라인 해외마케팅 교육을 실시하여 인터넷 시대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