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 잃은 이재민들 장기적 주거안정 위해
㈜에스원 보안장비 무상지원

임경묵 ㈜에스원 대구경북본부장과 (오른쪽)이강덕 포항시장이 전파공동주택 보안장비 무상공급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임경묵 ㈜에스원 대구경북본부장과 (오른쪽)이강덕 포항시장이 전파공동주택 보안장비 무상공급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에스원과 포항시가 6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전파공동주택 주거안정 실현을 위한 CCTV 등 보안장비 무상공급 협약식‘사랑으로 나누GO 행복하게 짓GO’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지난 11월 20일 한국시멘트 협회와 시멘트 4천 톤 무상공급 협약을 체결한 이후 2번째 협약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은 이강덕 포항시장, ㈜에스원 임경묵 대구‧경북본부장, ㈜에스원 포항지사장, 전파공동주택(소규모주택정비사업) 대표들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에스원 임경묵 대구‧경북본부장은 이강덕 포항시장과 전파공동주택 주거안정실현을 위한 CCTV 등 보안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시는 전파공동주택 주민들이 재건축 등 주택정비사업을 추진할 시 사업추진의 총괄적인 행정지원을 담당하고 ㈜에스원이 제공한 보안장비를 지원대상에게 공급‧분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에스원은 최근 포항시로부터 재난으로 인한 주택정비사업에 소요되는 통신 보안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해 달라는 요청을 받아 보금자리를 잃은 주민들에게 안정된 주거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 차원에서 무상공급 협조를 결정하게 됐다.

육현표 대표이사를 대신해 참석한 임정묵 대구‧경북본부장은 “우리 에스원의 자그마한 도움이 지진피해로 보금자리를 잃고 아픔을 겪는 전파공동주택 주민들에게 힘이 됐으면 한다”라며 “대표이사님도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에 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돕는 일에 더욱 힘쓰겠다”며 대신 말씀을 전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우리 시는 흥해 지역의 주거안정 실현을 위해 기존의 재정지원 등 수동적 방식에서 벗어나, 주민의 능동적 참여, 기업의 사회공헌 그리고 공공의 총괄 행정지원이 서로 융합된 새로운 방식으로 주거안정을 실현하겠다”며 “포항시는 전파공동주택 주민 부담금 최소화와 조속한 주거안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대한으로 행정적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속적으로 건축자재 생산업체 등에 전파공동주택 주민들의 어려움을 호소해 전파공동주택 재건축에 소요되는 건축자재 등을 원가 또는 무상 공급하는 방안을 물색하고 있지만, 지역기업 등의 참여의지가 낮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