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한 중인 응웬 티 낌 응언 베트남 국회의장이 박근태 CJ대한통운 사장 등 CJ그룹 관계자들을 만나 물류산업 분야에 추가 투자를 우회 요청했다.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와 CJ그룹 관계자들은 7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방한 중인 응웬 티 낌 응언 베트남 국회의장을 포함한 베트남 정관계 인사들과 면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근태 사장은 CJ의 베트남 진출 현황을 설명하면서 “CJ는 베트남의 안전한 식품문화 정착, 베트남 문화의 산업화, 베트남과 전 세계를 잇는 물류 글로벌화 달성을 위해 핵심 사업역량 개발뿐만 아니라, 베트남 국민들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CSV(공유가치창출) 사업개발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응웬 국회의장은 “CJ가 베트남 여러 분야에서 현재 베트남이 필요한 부분인 식품안전, 문화 산업, 물류 분야 등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온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사업투자 진행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베트남에는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배 등 라스트마일 회사가 없다”면서 “고가치 상품을 고객에게 안전하게 전달 가능한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관련 분야에 대한 투자를 요청했다.

박근태 사장은 “CJ대한통운은 한국 내 가장 큰 택배시장 점유율을 갖춘 종합물류기업으로 베트남 내 파트너사와 협력해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베트남을 동남아 사업의 핵심기지이자 한국, 미주, 유럽을 연결하는 허브국가로 육성한다는 사업 목표를 갖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J는 2001년 사료사업 투자를 시작으로 베트남에 식품, 물류, 유통, 극장, 컨텐츠 제작 등 총 15개 사업 분야에 진출해 있으며, 매출은 연간 15억 달러 규모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식품, 문화산업, 물류 3가지 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