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양주 강동기 기자] 양주시 자원봉사센터는 7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2018 양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올 한 해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적으로 참여한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긍지와 소속감을 부여하고자 마련했다.

행사는 7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새로운 중심! 감동양주! 그, 시작'을 주제로 자원봉사자를 위한 시상식과 미니콘서트 등으로 진행했다.

‘행복시스터즈’의 재능나눔 공연으로 포문을 연 이날 행사에서는 5천시간, 3천시간 이상 활동 자원봉사자 인증패 수여와 함께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경기도지사표창, 양주시장표창, 경기도의회의장표창, 양주시의회의장표창,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표창,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표창 등 자원봉사에 공헌한 유공자 84명(단체)의 시상이 이어졌다.

미니콘서트에서는 소프라노 색소포니스트 신유식의 화려한 공연과 장구와 트로트의 만남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트로트가수 박서진의 공연으로 흥겨운 자리를 마련했다.

부대행사로는 자원봉사단체들의 활동을 담은 포토배너 전시, 경기북부차인연합회 양주지회의 전통차 시연, 양주시무한돌봄희망센터 사진 인화, 풀잎문화연합회의 바리스타 커피 시연, 참붓캘리그라피와 86정비대대의 캘리그라피 시연 등을 진행, 행사장을 찾은 봉사자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으며 서정대학교 자원봉사단 학생들과 9포병단부사관단의 지원으로 풍성함을 더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올 한해 수해 복구, 김장나눔축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통해 소중한 삶의 가치를 전하며 따뜻한 감동양주를 만드는데 함께해 준 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희망과 사랑을 통해 감동양주를 더욱 아름답게 가꾸는 그 모습으로 양주시의 앞으로를 더욱 빛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