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11일 치러지는 자유한국당 차기 원내대표 선거가 김학용 의원과 나경원 의원의 대결로 압축됐다. 유기준 의원과 김영우 의원은 각각 러닝메이트인 정책위의장 후보를 구하지 못해 등록을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9일 오후 5시로 마감된 한국당 원내대표 선거 후보 등록에서 나경원이 러닝메이트인 정용기 의원과 등록했다. 또 김학용 의원은 러닝메이트인 김종석 의원과 등록했다.

앞서 이날 오후 나 의원과 김 의원은 각각 기자회견을 열고 정책위의장 후보를 소개했다.

나 의원은 러닝메이트인 정용기 의원에 대해 "학문적, 정책적 지식을 넘어서 정치적 함의와 민심의 이동을 읽어내고 정책 투쟁이 가능한 현장 경험이 필요하다""정 의원은 민자당 공채 1기 출신으로 제1야당 정책위의장에 최적임자"라고 소개했다.

김 의원은 러닝메이트인 김종석 의원에 대해 "대한민국 국민이 인정하는 최고의 경제전문가인 김 의원이 문재인 정권의 독주를 막아낼 강한 한국당을 만들기 위해 저와 함께 뛰기로 했다""여당은 정부의 엘리트 관료집단이 뒷받침 해줘서 디테일이 부족해도 가능하지만 야당은 본인이 전문가여야 한다. 당 자체의 역량만으로 현 정부의 실정을 파헤치고 대안을 제시해야한다"고 소개했다.

한편 한국당 원내대표 선거는 11일 오후 3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