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와 (사)고향주부모임경기도지회는 10일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청 농식품통과 직원 및 고향주부모임 회원, 지역농협 여성복지 담당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기 경기농산물지킴이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18년 사업추진 경과 보고 및 우수사례 공유를 시작으로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에 대한 교육과 제2회 전국 동시조합장선거 대비 공명선거 캠페인이 전개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농산물지킴이사업은 경기도와 (사)고향주부모임경기도지회(회장 이강순)가 2001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대표적인 협력사업으로 올해 경기농산물지킴이로 위촉된 70여명의 고향주부모임 회원은 경기도 G마크 인증 농산물 생산경영체와 학교급식 납품 농가를 순회하며 약 330여건의 잔류농약 및 중금속 등 위해물질 검사를 실시해 경기도 농산물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왔다.

 남창현 본부장은  “바쁜 와중에도 농산물 안전지킴이 활동은 물론,  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농촌 일손돕기, 농산물 직거래 증진 등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가정의 식탁을 지키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경기도의 G마크 인증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