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11일은 전국에 눈이나 비가 오겠다.

기상청은 10일 "내일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에 제주도에서 비 또는 눈이 시작돼 낮에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말했다.

서울, 경기 서해안과 충남 해안에는 기압골에 동반된 구름대로 인해 낮 동안 산발적으로 눈이오는 곳이 있겠고, 밤부터 12일 새벽 사이에는 서해상으로 찬 공기가 남하해 서해안을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눈발이 흩날리겠다.

밤에는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눈이 쌓이는 곳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경상 내륙과 강원 남부에는 많은 눈이 쌓여 대설특보가 발효될 수도 있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남부·경북내륙·경남서부내륙·충북 2~7㎝, 강원북부·충남내륙·전라내륙·경남내륙·경북동해안·제주도산지는 1~3㎝, 경기동부·서해5도는 1㎝ 내외로 여겨진다.

아침 기온은 평년 정도의 수준을 띠겠으나 낮 기온은 평년보다 다소 낮아 춥겠다. 해안가와 일부 내륙 지역에는 강풍이 불어와 체감온도는 더 낮을 것으로 관측된다.

아침 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수원 -2도, 춘천 -4도, 강릉 1도, 청주 -1도, 대전 -4도, 전주 -1도, 광주 1도, 대구 -1도, 부산 5도, 제주 9도 등으로 집계된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수원 5도, 춘천 3도, 강릉 5도, 청주 2도, 대전 1도, 전주 2도, 광주 3도, 대구 4도, 부산 10도, 제주 10도 등이로 헤아려진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또는 '좋음' 수준을 드러내겠다.

10일 오후 현재 충남을 제외한 중부 지방과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됐다. 기상청은 "비 또는 눈이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