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 예비유아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보육교사 자격증뿐 아니라 동화구연 2급 자격증, 앙금플라워 만들기 심화 자격증, 인성교육 지도자 자격증, 풍선아트 2급 자격증 등 유아교육 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해 예비 유아교사로서의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아교육전공 학생들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졸업 전 보육교사 자격증 외에 1인 6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이는 취업연계성을 높여 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 유아교육전공은 전국 전문대학교, 전문학교 중 국공립 어린이집 취업률 1위를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울현대는 타 학교와 달리 실무중심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실무개발 프로젝트 외에도 국공립 어린이집 현장실습, 인성교육 프로그램, 리더십 역량 캠프, 실무능력 개발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예비 교사로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서울현대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한 전 과정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모집요강, 장학혜택,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