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지난 밤 사이 눈·비가 잦아들며 12일은 전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제주도 등 일부 지역에서는 오전까지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에 머물겠다. 기상청은 12일 "어제 눈이나 비가 내린 지역에서는 기온이 내려가면서 결빙되는 곳이 많겠다"라고 말했다.  

예상 적설량은 오늘까지 강원도·경북 내륙·충북·제주도 산지 1~5㎝, 울릉도·독도는 2~7㎝로 전망된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충청·전북·경북·서해5도·제주도 산지 5㎜ 내외, 울릉도·독도 5~30㎜ 등으로 예상된다.

아침 기온은 평년 수준을 맴돌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을 나타나겠다. 낮 기온도 평년보다 낮을 것으로 여겨진다.

아침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6도, 수원 -5도, 춘천 -7도, 강릉 0도, 청주 -5도, 대전 -4도, 전주 -3도, 광주 -1도, 대구 -1도, 부산 1도, 제주 6도 등으로 보인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2도, 인천 0도, 수원 3도, 춘천 2도, 강릉 5도, 청주 2도, 대전 3도, 전주 3도, 광주 4도, 대구 4도, 부산 5도, 제주 8도 등으로 여겨진다.

오늘까지 해안과 내륙 일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지역이 있겠다. 대부분 해상에서도 바람의 영향으로 물결이 높게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는 경기남부·충북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 수준의 농도를 띨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