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방탄소년단
2018 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방탄소년단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쩔어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넘어섰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154월 공개한 방탄소년단의 미니앨범 화양연화 pt.1' 수록곡 쩔어뮤직비디오가 12일 오전 4시께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는 유튜브 원더케이 계정에 올라온 뮤직비디오 단독 조회수로 빅히트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4974만 건이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첫 5억 뷰를 넘은 'DNA'를 시작으로 '불타오르네' '쩔어'까지 통산 세 편의 4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밖에도 방탄소년단은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 리믹스' '페이크 러브' '세이브 미' 3억 뷰 뮤직비디오 4, '낫 투데이' '상남자' '봄날' '아이돌' 2억 뷰 뮤직비디오 4, '댄저' '아이 니드 유' '호르몬 전쟁' '하루만' 1억 뷰 뮤직비디오 4편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