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부터 '상수도 민언처리시스템 개편'해 제공…카카오톡 알림톡 신설

[일요서울|장휘경 기자]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상수도 관련 민원처리시스템을 개편해 오는 14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사용자 명의변경, 자동납부 신청, 전자고지 신청, 요금 바로 알림 서비스 등 이사 시 가장 자주 신청하는 민원 4종을 통합신청할 수 있게 됐다. 신청은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나 120다산콜센터로 하면 된다.

또 민원 처리 시간도 대폭 단축된다. 사용자 명의 변경, 자동납부 신청 등 그동안 신청부터 처리까지 최대 8시간까지 걸렸던 민원 8종이 이제 신청 즉시 처리되고 결과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사용자명의변경 ▲자동납부 신청 ▲검침일안내서비스 신청 ▲청구지 주소변경 신청 ▲시각장애인 수도요금 안내서비스 신청 ▲수도요금바로알림 신청 ▲상수도 공공정보 안내 신청 ▲전자고지(이메일) 신청 등이 '즉시처리' 민원으로 대폭 확대됐다.

아울러 한파 전 동파예방법 안내, 우리동네 단수 정보, 아리수 수질정보 같이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상수도 관련 정보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실시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서비스 신청은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나 120다산콜센터에서 하면 된다.

이창학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민원처리시스템 개편으로 수돗물과 관련된 민원 신청과 처리가 빨라지고 편의성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민원편의 서비스 개선으로 신뢰받는 상수도 민원서비스 구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