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스타필드 시티’가 위례 신도시에 첫 선을 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스타필드 시티는 14일 프리 오픈해 4일 간 운영한 후 18일 그랜드 오픈한다.
스타필드 시티는 이마트와 신세계 프라퍼티가 협업을 통해 기존 이마트 타운에 스타필드의 장점을 더해 새로운 콘셉트로 선보이는 업그레이드형 매장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지하 6층 지상 10층 높이에 연면적 약 16만㎡, 매장면적 4만4000㎡, 동시주차 1900대 규모다.

트레이더스와 PK마켓을 중심으로 6개관 900석 규모의 CGV와 영풍문고 등 생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았다. 여기에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을 포함해 120여개의 매장을 더했다.

스타필드 시티 위례라는 위례 신도시 첫 대형 유통 상업 시설이 문을 열면서 위례 신도시의 생활 문화가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권 규모도 매머드급이다.

서울 송파구와 하남시, 성남시 등 세 곳의 행정구역에 걸쳐 개발된 위례 신도시에 들어서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는 핵심 상권인 반경 3km 이내에 약 34만명이 거주한다.

여기에 잠실과 풍납 등 차로 20분 이내에 도달 가능한 송파구 등 반경 7km로 상권을 넓히면 약 140만명이 거주하는 초대형 상권이다.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시티 위례를 이 대형 상권의 쇼핑과 문화, 생활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 (Life Style Center, LSC)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를 위례를 위한 위례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로 만들었다”면서 “신도시 상권 특성에 맞춘 키즈존, 휴식 공간, 다양한 맛집, 상생 스토어 등을 통해 위례 쇼핑/문화/생활의 중심지로 거듭날 걸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