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 북구 산격1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난 11일 '이웃사랑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산격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눈이 오고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산격1동 주민자치위원회, 복지통장, 새마을부녀회와 협의회, 방위협의회, 청소년지도위원회, 은하수봉사단 등 40여 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500포기를 담가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200세대를 선정하여 전달했다.

이 행사를 통해 산격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한 여러 단체들이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김장을 하며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으며, 관내 김정모 동신사우나 대표(150상자)와 성종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50상자)은 200만원 상당의 컵라면을 후원하여 김치와 함께 전달했다.

복지통장들은 배달봉사에 동참하여 대상자 가정에 직접 전달함으로써 더욱더 훈훈한 겨울나기 선물이 됐다.

성종열 산격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저소득층을 위한 김치 담그기 행사에 많은 단체회원들이 도움을 주셔서 매우 감사하고 산격1동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위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된 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