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방탄소년단
2018 멜론뮤직어워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방탄소년단

[일요서울 | 김선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아이돌뮤직비디오가 3억 조회수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월 발매한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의 타이틀곡 아이돌뮤직비디오가 지난 16일 오후 732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겼다고 전했다.

이로써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쩔어' '페이크 러브'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 리믹스' '세이브 미' 등에 이어 여덟 번째 3억 뷰 돌파를 기록, 한국 가수 최다 3억 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가지게 됐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과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자아낸다. 서브 컬처의 그래픽 효과가 더해져 감각적이고 화려한 색감을 보여준다.

'아이돌'은 발표 당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100'에서 11위로 진입, 3주 연속 해당 차트에 머무른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