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17일 당 차원에서 청와대 특별감찰반 정권 실세 사찰 보고 묵살 및 불법사찰 의혹 진상조사단을 꾸리고, 단장에 김도읍 의원을 내정했다. 우윤근 주 러시아 대사 등 여권 인사에 대한 금품 수수 의혹 등의 사찰 보고를 청와대에서 묵살했다는 전직 청와대 특감반원인 김태우 검찰 수사관의 주장 등에 따른 조치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당 차원에서 '청와대 특별감찰반 정권실세 사찰보고 묵살 및 불법사찰 의혹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당은 김도읍 단장을 중심으로 조속한 시일 내에 여러 명으로 구성된 조사단을 발족시킨다는 계획이다.

국당은 "우윤근 주 러시아대사 등 정권 실세에 대한 전직 감찰관의 사찰 보고를 청와대가 묵살하고 해당 감찰관을 좌천시켰다는 주장은 의혹 투성이"라고 진상 조사단을 구성키로 한 배경을 밝혔다.

또한 "전직 총리와 은행장 등에 대한 감찰관의 불법 사찰과 월권 행위가 있었는지에 대한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청와대의 국기문란 행위를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으며 국민들의 알권리 차원에서도 명명백백히 진상을 규명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당은 향후 진상조사단과 별도로 국회 운영위원회를 열어 국회 차원의 진상규명에도 나설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