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대비 모의 면접
취업 대비 모의 면접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아동가족/가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공립 어린이집 취업 대비 모의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고 18일 전했다.

서울현대 유아교육전공에서 운영 중인 모의면접반은 학생들의 이력서를 첨삭하고,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3명씩 모둠 조를 만들고 면접관, 지원자, 관찰자가 되어 모의 면접을 진행한 후 피드백을 통해 발전방향을 찾는다.

이 학교 관계자는 “모의 면접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전임 교수들의 1:1 피드백을 통해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서울현대 유아교육전공은 국공립어린이집 시험대비반을 운영해 필기시험 과목인 보육과정, 영아발달, 유아발달, 보육학개론 총 4과목의 기초 이론 정리 및 문제풀이를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하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국공립 어린이집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서울현대는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한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모집요강, 장학혜택,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