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메시지 전달하는 박원순 시장
희망메시지 전달하는 박원순 시장

[일요서울|장휘경 기자] 박원순 시장은 20일(목) 오전 9시30분 서울시청 시민청 바스락홀(지하2층)에서 서울시가 아시아 최초로 시도한 '사회성과보상사업(SIB, Social Impact Bond)' 1호 사업의 중간성과를 공유하는 ‘사회성과보상사업 경과보고회’를 연다.

‘사회성과보상사업(SIB)’은 민간기업 투자금으로 공공사업을 먼저 수행한 후 목표 성과를 달성하면 원금(사업비)과 성과금을 지급하는 새로운 개념의 사업이다. 서울시가 국내는 물론 아시아 최초로 '15년 10월 도입, 현재 1호 사업이 진행 중이다.

1호 사업은 정상적 학습이 어려운 아동복지시설 내 경증지적장애(IQ 64~70) 및 경계선지능아동(IQ 71~84)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 등을 통해 자립과 사회성, 지적능력 향상을 3년 간 지원하는 내용이며, 내년 8월 종료된다.

이날 경과보고회에선 이번 사업 총괄 운영기관인 팬임팩트코리아가 사업 진행경과를 공유한다. 이어 아이들을 가르치는 수행기관인 대교문화재단 컨소시엄과, 수혜대상 아동들을 보살피고 있는 아동복지시설을 대표해 서울시 아동복지협회 및 그룹홈지원센터 관계자가 소감을 발표한다.

한편, 박원순 시장은 이에 앞서 오전 9시 서울시청 다목적홀(8층)에서 ‘바쁘게 달려온 2018년! 서로에게 따뜻한 박수를!’이란 주제로 올해 마지막 ‘2018년 4분기 직원정례조례’를 갖는다. 시장단을 비롯해 실·국·본부, 사업소 등 서울시 직원 800여 명이 함께한다.

박원순 시장은 한 해 동안 수고해준 서울시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격려사를 하고, 2018년 서울시 10대 뉴스 선정기관, 선행 실천 직원 등 우수기관과 직원에게 시상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