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주차장 운영 업체인 GSPark24 지분 50%를 165억원에 인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분 인수로 GS리테일은 보유 중인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에 새로운 모빌리티 플랫폼을 더해 기존 사업의 시너지를 제고하는 한편 미래 성장 동력도 확보할 계획이다.

GSPark24는 GS에너지와 일본 Park24가 합작해 주차장 운영 사업을 전개하는 회사다. GS리테일이 인수하는 GSPark24의 50% 지분은 GS에너지가 보유한 지분 전체 물량이다. GS리테일은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일본 Park24와 새로운 사업 운영 파트너가 됐다.

일본 Park24는 주차장 운영, 카 쉐어링, 렌터카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일본 내 최대 모빌리티 플랫폼 회사다. GS리테일은 전문 사업 파트너와 함께 GSPark24를 운영하며 ▲미래 성장 플랫폼 사업의 확보 ▲온·오프라인 유통 사업과의 시너지 확대 ▲개발, IT 역량을 활용한 투자 및 운영 비용 최적화 ▲주차장 운영 사업 수익성 확대 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춘호 GS리테일 전략부문장(전무)은 “당사가 보유한 입지 개발 및 운영 관련 핵심 역량을 활용해 오프라인 플랫폼 사업을 적극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GS fresh 등 기존 온라인 사업을 연계한 최종 물류 거점 활용, 무인 편의점의 연계 등을 통해 기존 사업의 시너지 달성도 적극 모색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