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지난 18일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예비 신입생, 고등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경찰 공무원 합격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찰행정전공 교수의 특강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경찰공무원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였다.

첫 번째 순서로 중앙경찰학교 형사학과 교수요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 김태연 교수의 과학수사 특강이 진행됐다. 김태연 교수는 실제 범죄 상황을 예로 들면서 경찰들이 현장에서 실제로 행하는 과학수사에 대해 설명했다.

그 다음으로는 이은영 교수의 서울현대 경찰경호계열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경찰 단기합격반’, ‘경찰 특채 준비반’과 같은 서울현대만의 특장점 및 체계적인 합격 커리큘럼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다.

마지막으로 서봉성 학부장이 경찰공무원 준비과정 및 채용인원 등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정보들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후에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가한 예비 신입생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경찰 합격에 대한 목표 계획을 보다 전략적으로 수립할 수 있게 되었다. 내년에 서울현대 경찰행정전공에 입학하게 되면 경찰 단기합격반에 들어가 학교를 다니면서 체계적으로 경찰공무원 준비를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과 과정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경찰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편 서울현대는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