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남원 고봉석 기자] 남원시는 21일 이환주 남원시장, 김종회 ㈜코빅스 대표, 차주호 전북도 투자유치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시청에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원시에 따르면 ㈜코빅스는 노암산업단지(3지구) 부지 30,450㎡에 총 300억원을 투자하여 2020년 상반기까지 기초화장품 및 헤어관련 제품 생산시설을 구축기로 했다. 또, 2021년까지 색조화장품 설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코빅스는 2007년 법인을 설립해 화장품 원료 개발 및 판매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 오고 있다.

㈜코빅스는 남원 투자로 원료개발에서 화장품 생산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여 연간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이다.

신규 고용창출도 150여명 기대되고 있다.  ㈜코빅스는 또, 생산시설 건설에 지역에서 생산되는 자재를 우선 사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기로 했다.

이환주 시장은 “남원시가 중점적으로 조성 중인 화장품 지원 시설들을 활용하여 입주부터 기업의 성장까지 남원시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종회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토대로 기업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남원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며, ㈜코빅스 기업의 강점인 원료추출 기술력으로 남원시 화장품 산업발전에 보탬이 되는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