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전 국민개혁주권회의 의장. <정대웅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정대웅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4일 청와대 특별감찰반 의혹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을 경질해 민심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청와대 인사관련 논란이 불거질때마다 '조국 경질 요구'를 해왔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지율 데드크로스 현상은 정부가 신뢰를 잃어간다는 의미다. 레임덕으로 빠르게 진전될 수 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손 대표는 "김태우 전 특감반원과 청와대, 여야가 엉켜 싸우는 모습이 목불인견"이라며 "이런 가운데 조국 수석은 SNS에 두들겨 맞으며 가겠다는 글을 올려 논란을 키워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전 특감반원이 진실을 말했는지 허위사실을 폭로했는지 모르고 관심도 없다"라며 "중요한 문제는 대통령 지지율이 데드크로스를 넘어가는 시점에서 발생한 집권 핵심 세력 내 갈등이라는 것"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지금은 누가 잘했고 누가 잘못했고를 따질 때가 아니다. 정권 안정을 회복하는 것이 절실할 때"라며 "경제를 세우고 안보, 평화를 지키기 위해 정권이 안정돼야 할 때다. 대통령이 나서서 국민을 어루만져 줘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손 대표는 "미리 연락해서 청년들과 거짓 대화하는 쇼에 국민들은 더 이상 속지 않는다"라며 "국민이 원하는 건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부가 더 이상 적폐청산 이름으로 정치적 쇼를 하지 말고 국론 분열하지 말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조국 수석이 억울할 수도 있다. 보고받지도 지시하지도 않은 일들이 폭로됐을 수도 있다. 김 전 특감반원과 야당 정치공세가 가당치 않을 수도 있다"라며 "그러나 국민들은 대통령의 핵심 측근을 우는 마음으로 내치는 '진정한 쇼'를 보고 싶어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