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서울 당산에 위치한 종합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각종 드론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최초로 개설된 서울현대 드론전공은 대한민국 드론영상제 대상, 서울 모빌리티 해커톤 최우수상, 청평호반 드론사진·영상 공모전 등 각종 유명 드론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울현대는 드론 산업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 수업으로 진행하며 드론 설계, 개발, 조종 등의 특성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실무능력 및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격증 특강도 진행하고 있으며, 드론관련 대회준비도 함께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이 전공은 드론 관련 기업과 MOU를 체결해 학생들이 드론에 관한 공동연구 및 인턴십, 취업 등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실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전공은 드론 관련 기업 및 방송국,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취업률 100%'를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서울현대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이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