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차기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26일 자유한국당 서울 광진을 지역 당원협의회 위원장 추가 공모에 신청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광진을은 추미애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지역구다.

연합뉴스는 이날 오 전 시장이 “내년 총선 전 적당한 시점에 당에서 제가 필요로 하는 지역에 출마하게 될 것으로 봤다”면서 “그런데 김용태 사무총장이 지금 당장 꼭 필요하다고 하니 동의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한국당은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25곳 지역 당협위원장을 추가 공모한다.

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이진곤 외부위원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1차 서류심사 결과 총 25개 지역구의 당협위원장을 추가로 공개 모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조강특위는 지난 20일까지 전국 79개 지역구 당협위원장 공개모집 결과 평균 3.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추가 공모지역은 서울 6곳(용산·광진을·중랑을·노원병·구로갑·강남병), 부산 4곳(진구갑·남구갑·사하구갑·금정), 대구 2곳(동을·수성갑), 인천 3곳(미추홀을·계양갑· 계양을), 경기 5곳(수원갑·의정부을·평택갑·시흥을·용인정), 충남 3곳(아산을·논산계룡금산·홍성예산). 경남 1곳(통영고성), 제주 1곳(서귀포) 등 총 25개 당협이다.

조강특위는 28일부터 31일까지 추가 공모가 끝나면 내년 1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10∼15곳은 공개오디션을 실시하고, 오디션은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유튜브 생중계로 공개할 예정이다.

조강특위는 면접과 공개오디션 후 회의를 거쳐 최종대상자를 결정하고, 1월 15일 전후로 활동을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