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8일 청와대 내부의 블랙리스트 작성 의혹에 대해 전수조사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와대는 다른 부처에 (환경부와)유사한 블랙리스트 관례 행위가 이뤄지고 있었는지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며 이 같이 지적했다.

그는 환경부가 소위 블랙리스트로 불리는 해당 문건 작성 사실을 부인하다가 특감반의 요청으로 문건 작성을 시인한 사실에 대해 "청와대는 김태우 전 특감반원의 개인행동이라고 하면서 또 다시 꼬리자르기를 시도하고 있다""일개 특감반원이 블랙리스트 작성을 지시할 수 있는 위치에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는 그러면서 "사퇴 동향을 문건화시킨 것 자체만으로도 현 정부의 주특기인 내 사람 만들기 위한 사전작업, 낙하산투하 위한 사전작업으로 의심하기에 충분하다""정부의 이런 인사를 찍어내기 위한 리스트 작성이 환경부에만 그쳤을까가 문제의 핵심"이라고 짚었다.

김 원내대표는 "블랙리스트를 작성하는 건 명백한 범죄이자 정치보복"이라며 "청와대는 다른 부처에 유사한 블랙리스트 관련 행위가 이뤄지고 있었는지 철저히 조사해야한다.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응당 해야할 일이 이런 일"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공공기관 채용비리 국정조사 계획서의 승인이 무산된 것에 대해 "서울시를 보호하고자 하는 민주당, 강원랜드의 과거 비리를 보호하고자 하는 자유한국당, 국정조사 계획서 지연에 짬짜미가 우려된다""바른미래당이 반드시 국정조사계획서의 정상적인 승인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