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선정의 주간운세
임선정의 주간운세
  • 임선정 원장
  • 입력 2019-01-02 14:49
  • 승인 2019.01.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12월 31일 ~ 2019년 1월 6일

                 

용이 여의주를 구하는 수요, 분수를 지키고 때를 기다리는 상이다. 곤란·곤궁·고통을 의미 하 는 수니 모든 일 뜻대로 되지 않고 심신이 열악한 격이다. 현실에서 혜쳐나갈 힘이 미약하다. 하늘 도 돕지 않고 인간이 불신하고 있는 격이니 이럴 때일수록 침착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아야 한다. 분수를 지키며 때를 기다려 재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것이 현명하다. 건강은 치료하면 낫고 폭음, 폭식은 주의해야 한다.
길일 : 04 흉일 : 02, 06
마른 초목에 비를 내리는 괘요 지극한 정성에 신이 감응하는 상이다. 느끼고 상통하는 수로 악을 멀리하고 선을 따라야 할 때다.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이바지하 며 이익이 되는 운수다. 특히 윗사람이나 선배의 인정을 받아 기대 이상으로 성과가 오르는 때다. 여성은 남성의 호의에 냉정해야 한다. 억울한 누명과 구설로 명예에 손상이 있으니 고집을 버리고 한 걸음 뒤로 물러서면 길하다.
길일 : 31, 01 흉일 : 05, 06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 정성을 다해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함께 노력하는 일 에 성과가 있다. 사리사욕을 앞세우면 좋은 시기를 놓칠 우려가 있으니 신중 하라. 전화위복으로 목적을 이루는 때니 내 식구 내 가족을 사랑하라. 달리는 말에 채찍을 가하듯 더욱 용기를 내어 밀 고 나가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때다. 길고 긴 외로움과 방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이룰 수 있는 틀을 만든다.
길일 : 01, 02 흉일 : 31
고기가 변해 용이 되는 수로 나도 이롭고 남도 이롭게 하는 상이다. 하늘이 베풀어 주고 땅이 이익 을 준다. 사업도 바빠지고 일하는 기분을 느낄 때다. 시냇물이 강을 따라 흐르고 강물이 바다로 흐르 듯 따르는 수니 뒤따라 가면 길하니 앞서지 말고 분수껏 앞을 보고 뛰어라. 만사는 항상 자기의 분수 와 위치를 고려해야 성공하는 것이다. 상대에게 불순한 마음이 있으니 호의적 태도를 경계하라. 혼인 문제나 계약문제는 다음 주로 미루라.
길일 : 01, 02 흉일 : 31
후퇴하면 흉하고 전진하면 길하니 분수껏 앞을 보고 뛰어야 할 때. 실속은 있으나 구설수가 보이 니 의롭지 못한 재물은 절대 탐하지 말고 말조심에 입조심이 자신을 구한다. 이러한 때는 정당하게 처신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모든 형편이 당신에게 유리하다. 그러나 의외의 행운은 주변의 시 기나 반감을 살 우려가 있으니 절제가 필요한 때다. 의사충돌수가 있으나 내 생각대로 실행하면 길 하다.
길일 : 31, 03, 04 흉일 : 02
땅속의 씨앗이 새싹이 되어 땅을 뚫고 나오는 수니 만물소생의 기쁨이 함께 한다. 관직에 있는 사람에게는 승진운이 엿보이며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사업자에게는 적은 자본으로 큰 이득을 낸다고 하니 승부를 걸만한 때다. 서두르면 성사는 되나 손해 보는 수도 있으니 완급을 조절할 때. 커다란 투자, 모험은 금물이나 분수에 맞는 작은 일은 이룬다. 여행은 길하다.
길일 : 31, 04 흉일 : 01, 02, 05
결코 운이 나쁜 것이 아니라 변화와 개혁이 필요한 때다. 사업이나 생활방식을 개혁하는 것은 환 영할 만하다. 자신은 불편이 없더라도 주변의 흐름과 분위기에 따라 새로운 방향으로 고칠 입장이 다. 이것은 새로운 운을 맞이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목적을 발견했으면 두세 번 과감하게 되풀이 해서 노력하라. 사업이나 애정이나 실패했던 것도 되풀이해서 다시 도전하면 성공한다.
길일 : 01, 05 흉일 : 02, 03, 04
임금은 어질고 신하는 충성하니 매사 질서 있게 움직여야 할 때다. 가정도 화목하고 사업 진행도 원만하니 만사형통이다. 그러나 호사다마라 했으니 자만이나 오만은 원귀를 부르니 자성하고 덕성 을 기르면 길하다. 범이 산 속에 있는 상이니 노력 끝에 결실이 있는 때. 사방에서 시냇물이 흘러 저수지에 물이 가득 고이니 매사 넉넉하다. 문서나 거래에서도 성사와 결실이 있으니 원하면 이루 는 수다.
길일 : 02, 06 흉일 : 02, 04, 05
기름진 땅에 오곡을 심는 때니 인내와 노력으로 대처해야 하는 수. 만물을 번성시키는 것은 하늘 과 땅이므로 순응하면 하늘과 땅이 큰 것을 이루게 한다. 하늘 같은 마음으로 주변을 포용하면 만 사가 형통한다. 사업은 위아래가 서로 화합하니 능히 큰일을 도모할 때. 거래나 교섭도 내 뜻대로 이루어지니 만족하리라. 작은 것을 주고 큰 것을 얻는 때다.
길일 : 03, 04 흉일 : 02, 05
싸움터에 나가는 전사처럼 위험이 있더라도 성과가 있으니 이롭다. 비장한 각오와 강건한 결심이 섰으니 치밀한 계획으로 아랫사람의 뜻을 주저함이 없이 받아들이면 백전백승의 기회가 분명하다. 닭이 털을 벗고 봉황새가 되는 행운 시기다. 동지를 만나 뜻하는 일을 얻고 새로운 일을 도모 할 수다.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한 때이며 당신의 현명한 선택과 용기가 행운을 만든다.
길일 : 01, 04 흉일 : 05, 06
운기가 하늘에 있다 하니 심심한 마음으로 조상님께 정성을 다하면 그 복을 받는다. 길운과 경사 가 아울러 함께 이루니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서쪽에 행운의 신이 있으니 늘 기도 하라. 안정감과 충실감이 넘치는 상태니 행운이 따르는 때다. 재력, 지력, 기반의 요소가 잘 맞는 때니 삼 자 정립이 잘되어 있는 것을 말하므로 남과 더불어 자신이 이로울 때다. 거래는 원만하고 막힘이 없으니 만사형통이다.
길일 : 05, 06 흉일 : 02, 04
기회가 왔으니 망설이지 말고 추진하던 일에 착수하라. 승진시험이나 추진하던 일은 힘쓰면 이루 어진다. 윗사람과 상대하는 일은 신임을 받아 뜻하는 바가 이루어진다. 겸손하고 근면한 사람은 더 없이 좋으나 불손하면 악운을 초래한다. 사업은 새로운 일을 착수하니 신용이 중요하다. 힘껏 노력 하라, 결실이 있다. 작은 것을 주고 큰 것을 얻는 때니 매사 신중하라. 금전운도 좋고 애정운도 좋 고 여행수도 있다.
길일 : 03, 06 흉일 : 01, 05

임선정 원장 ilyo@ilyoseoul.co.kr